Movie

[헝거게임 : 캣칭파이어] 혁명의 불꽃 Part.2, 간단 줄거리 요약 및 리뷰!

marin♥ 2021. 8. 5. 08:00
반응형

[헝거게임 : 캣칭파이어] The Hunger Games : Catching Fire, 2013

개요: 판타지, 액션 [미국] /146분/ 2013.11.21개봉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등급 : [국내]15세 관람가
출연 : 제니퍼 로렌스(캣니스 에버딘), 조쉬 허처슨(피타 멜라크), 리암 헴스워스(게일 호손), 우디 해럴슨(헤이미치 에버내시)


줄거리를 보기 전에 주의할 점 ※

1. 줄거를 설명하는 과정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모든 이미지와 영상은 공식적으로 공개된 이미지와 영상입니다.
3. 모든 영화 리뷰에는 맨 하단에 메인 예고편 영상의 링크가 있습니다.


줄거리

줄거리 요약을 시작하기에 앞서 다들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에 나왔던 이 장면 기억하시나요?
이 장면은 헝거게임 캣칭파이어 이전 시리즈인 판엠의 불꽃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캣니스가 필드안에서 했던 저 행동때문에, 헝거게임을 시청하고 있던 1~12구역 사람들에게 반란의 씨앗이 다시 싹트기 시작했죠. 아무튼 각설하고 [헝거게임 : 캣칭파이어] 줄거리 요약 시작하겠습니다.

캣니스의 행동 때문에 위기 의식을 느낀 스노우 대통령은 판엠의 체제를 유지를 위해 제74회 헝거게임 우승자인 캣니스와 피타에게 지속적인 압박을 가하고, 본인들이 헝거게임의 우승해서 너무 기쁘것처럼 연기를 하도록 상황을 만들게 한다.

하지만 캣니스는 1~12구역을 순회 연설을 하던 중 헝거게임에서 자신을 도와주고, 자신을 대신해서 죽었던 루의 고향을 방문하게 되는데, 루에 대한 깊은 애정때문이였는지 캣니스는 윗 장면과 같이 사람들을 따라 죽은 루에 대한 조의 표시를 보내게 되었고 스노우 대통령이 원하던 방향과 다르게 또 다시 반란의 불꽃을 키우게 된다.

캣니스의 행동에 또 다시 화가 난 스노우 대통령, 스노우 대통령은 새롭게 헝거게임 총 책임자에게 눈엣가시인 캣니스를 처리할 방법에 대해 묻자. 총 게임 책임자는 좋은 생각이 있다고 말한다. 그 좋은 방법은 바로 제75회 헝거게임!
기존의 헝거게임의 룰에서 헝거게임 우승자는 평생을 부귀영화를 누리고 살 수 있다고 되어있다. 하지만 매 25년마다 헝거게임은 기존의 헝거게임의 시스템보다 더 악랄하고 특별한 헝거게임을 주최했는데, 올해가 딱 75년째 되는 해였다. 따라서 게임 총 책임자는 제75회 헝거게임을 기념하기 위해 각 구역에서 역대 우승자 남녀 1명을 대표자로 데리고 오자고 말한다.

판엠에서 전달하는 뉴스를 보고, 제75회 헝거게임이 각 구역의 우승자가 출전하다는 소식을 접한 헤이미치, 피타, 캣니스... 특히 캣니스는 선택권이 없다. 왜냐하면 12구역에서 유일한 여성 우승자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캣니스는 헤이미치에게 만약 피타가 제75회 헝거게임 대표자로 출전하게 된다면 대신 지원해달라고 부탁을 하게된다. 하지만 불행히도 대표자 추첨에서 캣니스와 헤이미치가 12구역 대표자가 되었고 피타가 대표자로 자원하게 되면서 또 피타와 캣니스가 74회 헝거게임에 이어 75회 헝거게임에 출전하게 된다.

제75회 헝거게임은 이미 한 번 헝거게임에서 23명을 죽이고 우승한 경험이 있는 베테랑들.... 그래서 캣니스와 피타는 최선을 다해 스폰서를 구하고, 팀을 이루려고 노력하고 얕보이지 않기 위해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번 헝거게임의 필드는 이렇게 생겼고

윗 장면과 같은 생화학 공격, 공격적인 원숭이들 이전 헝거게임보다 훨씬 생존하기 힘든 극악의 상황들이 주어진다. 과연 캣니스와 피타는 74회 헝거게임처럼 생존할 수 있을지 영화를 직접 감상하면서 알아보자!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 (2012.04.05 개봉)
헝거게임 : 캣칭 파이어 (2013.11.21 개봉)
헝거게임 : 모킹제이 (2014.11.20 개봉)
헝거게임 : 더 파이널 (2015.11.18 개봉)

후기

헝거게임 : 캣칭파이어는 이전 작품인 판엠의 불꽃보다 좀 더 긴장간 넘치는 장면과 스펙타클한 장면들이 자주 등장했다. 그리고 이전과는 다르게 역대 우승자들이 각 구역의 대표자로 출전하기 때문에 좀 더 경쟁적인 장면, 그리고 영약한 모습들이 자주 나타났다. 또한 캣니스와 피타가 제75회 헝거게임의 대표자 추첨방식을 봤을 때의 그 최악의 감정이 화면을 통해서 나에게 직접적으로 다가왔다. 따라서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을 재밌게 시청하신 분이라면 헝거게임 캣칭파이어는 더 긴장감있게 시청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영화 시청을 통해 피타와 캣니스의 관계, 게일의 캣니스에 대한 마음 등을 자세히 살펴보자!!
평점 : 9.4/10

예고편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aver?code=94170&mid=21788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동영상

헝거게임의 우승으로 독재국가 ‘판엠’의 절대권력을 위협하는 존재가 된 캣니스, 혁명의 불꽃이 된 그...

movi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