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영화 더 킹] 줄거리 및 리뷰 그리고 명대사, 대한민국의 왕은 누구인가?

marin♥ 2021. 8. 29. 16:13
반응형

영화_포스터
영화 더 킹 포스터

개요:  범죄, 드라마[한국] / 134분 / 2017.01.18 개봉

감독: 한재림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출연 : 조인성(박태수), 정우성(한강식), 배성우(양동철), 김아중(임상희), 류준열(최두일), 김의성(김응수)


 줄거리를 보기 전에 주의할 점 ※

1. 줄거를 설명하는 과정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모든 이미지와 영상은 공식적으로 공개된 이미지와 영상입니다.

3. 모든 영화 리뷰에는 맨 하단에 메인 예고편 영상의 링크가 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_이미지

먼저 영화 더킹의 시작은 주인공 박태수의 고등학생 시절을 비추며 시작한다.

주인공 박태수는 목포의 고등학생이고, 그 학교에 싸움 짱이다. 그리고 그런 태수의 아버지는 목포의 동네 건달이고 태수는 아버지에게 배운게 싸움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태수가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왔다는데 아버지가 어떤 검사 앞에서 무릎 꿇고 빌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보통의 사람들과 다르게 태수는 그 모습을 보며 사회에 나가면 진짜 힘을 가지는 방법은 검사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공부와 담을 쌓고 살았던 태수, 갑자기 공부한다고 그 어려운 검사가 될 수 있을까?

태수는 될 수 있었다. 왜냐하면 태수는 시끄러운 곳에서 공부하면 할 수록 집중력이 좋아지는 것. 태수는 그래서 평소에 가던 롤러장에서 공부하고 애들이랑 싸움하면서 공부하고, 그렇게 계속 하다보니 전교1등을 찍고 우리나라 최고의 명문대에 들어가 계속 공부를 하다보니 검사가 되었다.

태수가_생각한_검사_이미지

태수는 검사가 되면 사회적으로 엄청난 힘을 얻고, 세상 못하는 것 없이 살아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태수의 생각과 너무 달랐다. 검사가 되니 태수가 생각하던 검사의 이미지는 검사 중에서도 상위 1%의 검사들만이 가능했던 이미지였던 것이다.

그렇게 그냥 그저그런 검사가 돼 버린 태수. 그런데 갑자기 어떤 양아치 선생이 어떤 여학생을 성폭행했던 사건을 맡게된다. 하지만 그 양아치 선생은 검사 앞에서도 겁 먹지 않고 오히려 장난을 치며 시시콜콜한 농담을 태수에게 던지던 것.

안 그래도 그저그런 검사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태수에게 양아치 선생의 이 행동은 태수를 자극한다. 그래서 태수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이 양아치 선생을 구속하게 된다.

그런데 갑자기 그날 밤, 업무를 보고 있던 태수한테 서울 전략부에서 일하는 학교 선배 양동철 검사가 온 것. 그리고 태수를 그들의 아지트로 데리고 가고, 태수에게 그 양아치 선생이 부장 검사 한강식의 지인이라고 풀어주자고 말한다.

(여기서 한강식 검사는 20대 초 나이에 사법고시를 패스하고 여러 대형 사건들을 맡으면서 검사계의 스타가 된 대세 검사이다.)

태수는 당황하지만, 양동철 검사가 그렇게만 해주면 태수를 자기가 있는 전략부로 데리고 와주겠다고 말한다. 태수는 상위 1%의 검사의 삶을 살고 싶어서 열심히 공부했던 터라 딱 눈 한 번 감고 그 양아치 선생을 풀어준다.

한강식이_태수_조언하는_장면

그러고 태수는 양동철 검사와 함께 한강식이 주최하는 모임에 가게 되는데, 그 풀려난 양아치 선생이 그 자리에 있었다. 태수는 아직 일 말의 양심이 남아있던 터라 그 양아치 선생을 꺼려한다.

근데 갑자기 그런 모습을 본 한강식 검사가 태수에게 유리 잔을 던지며 다가간다. 그리고 태수에게 한 마디를 던진다.

"태수야 안 보이니 내가 역사야 이 나라고. 내가 또 역사 강의해야 돼?
그냥 권력옆에 있어 자존심 버리라고 요즘 애들은 왜 역사공부를 안하니
배워야지 역사를!"

파티에서_노는_태수

태수는 이 얘기를 듣고, 검사로써의 모든 자존심을 버리고 한강식 옆에 있기를 결정하며 아까 그 양아치 선생과 쿨하게 러브샷을 한 잔 때리며 그 파티를 주도하며 파티를 즐긴다.

1%의_검사_생활을_시작한_태수

바로 다음 날 태수는 자기가 그토록 꿈꾸던 1%의 검사생활을 시작한다. 한강식 옆에서 전략부에서 묵혀놨던 이슈들을 하나씩 터트리면서 흔히 말하는 뉴스에서 인터뷰하는 그런 검사가 된다.

인생을_즐기는_검사_삼형제

그러면 태수는 한강식 검사와 양동철 검사와 함께 검사로서의 인생을 즐기고 이 영화가 끝이 날까? 아니다. 더 킹은 제목처럼 대한민국의 왕이 누가 되는 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렇기에 대한민국 상위 1% 검사에서 내용이 끝나지 않는다. 이 줄거리 뒤에는 태수가 앞으로 겪게되는 여러 상황들 그리고 태수가 왕이 되기 위해 어떤 일을 하는 지가 나온다. 이 내용은 직접 영화를 통해 알아보자!!

후기

영화에_나오는_주연들

영화 더 킹에는 정말 유명한 배우들이 많이 나온다. 조인성을 시작으로 정우성 배우님, 배성우 배우님, 김아중 배우님, 류준열 배우님 등등... 그래서 정말 연기력 하나만큼은 다른 영화랑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배우들이 뽑아내는 명대사들이 정말 많다. 정우성 배우님의 "권력 옆에 있으라고", 조인성 배우님의 "XX, 부장님 러브샷 한 번 하겠습니다." 등등 무거운 정치얘기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명대사들이 분위기를 공기를 불어넣어 지루하지 않게 영화를 볼 수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상위 1% 검사들이 어떤 힘을 가지고 어떤 식으로 정치를 하는 지에 대해 영화를 통해서 비판함으로서 지금껏 봤던 영화들과 다른 느낌을 준다.

굿놀이_하는_검사들

그리고 정치 관련 영화를 보면 항상 저렇게 굿을 하며 기도를 드리는 장면이 나오는 데, 저 딱딱한 분위기의 검사와 정치인들이 왜 저러는 지 사실 아직도 이해가 안간다. 사람이 불확실한 상황에 놓이면 기도를 드린다고 하는 데 그런 이유일까?

아무튼 영화 더 킹은 배우들의 수준 높은 연기력, 그리고 곳곳에서 등장하는 재치있는 대사들, 마지막으로 스토리의 구체적 짜임새를 생각해서 내가 생각하는 영화 더 킹의 평점은 9.3/10점!!

영화 더 킹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니, 오랜만에 한국 범죄, 드라마 영화를 보고 싶은 사람은 한 번쯤 보는 게 어떨까 싶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마지막으로 메인 예고편 링크를 걸어두겠슴다!


[영화 더 킹] 메인 예고편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aver?code=144314&mid=33107 

 

더 킹 동영상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 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는우여곡절 끝에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을 만나핵심 라인...

movi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