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줄거리 및 리뷰, 넷플릭스 영화 추천 후기

marin♥ 2021. 8. 27. 21:11
반응형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 포스터

개요: 코미디[미국]/109분/2006.10.25 개봉

감독: 데이빗 프랭클

출연: 메릴 스트립(미란다 역), 앤 해서웨이(앤디 삭스역), 스탠리 투치(나이젤 역), 에밀리 블런트(에밀리 역), 아드리언 그레니어(네이트 역)


 줄거리를 보기 전에 주의할 점 ※

1. 줄거를 설명하는 과정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모든 이미지와 영상은 공식적으로 공개된 이미지와 영상입니다.

3. 모든 영화 리뷰에는 맨 하단에 메인 예고편 영상의 링크가 있습니다


줄거리

소도시에 있는 명문대학교를 졸업한 후 기자가 되겠다며 뉴욕으로 온 앤디(앤 해서웨이).

별다른 이력이 없는 그녀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서류 탈락을 한다.

하지만 세계 최고의 패션지인 런웨이에서 연락이 오게 된다.

기자가 아닌 미란다의 비서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 앤디

앤디의 상사는 런웨이의 편집장 미란다로 냉정하고 까다롭고 실수 하나라도 용납하지 않는 완벽주의적 성격때문에 악명이 높다.

1년만 버티겠다고 다짐하지만 쉽지 않다.

미란다는 앤디에게 무리한 일들을 많이 시킨다.

질문을 절대 하면 안되고 시키는 일은 즉시 바로바로 해야 하고 전화는 끊임없이 오고 각 브랜드 담당자 이름까지 다 외워야 한다.

그리고 66사이즈인 앤디에게 패션계에 일하는 사람들은 다 44사이즈라고 한다.

패션계 일을 처음하는 앤디는 일을 할 때 능숙하게 하지 못한다.

미란다의 수석 비서인 에밀리와 멀리하는 등 심리적 거리감을 둔다.

하지만 예술 감독인 나이젤을 보면서 책임감을 배운 앤디는 패션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한다.

옷을 세련되게 입으려고 노력하고 젊은 작가인 크리스찬 톰슨을 만나 많은 도움을 받는다.

점점 앤디가 바빠지자 앤디의 남자친구인 네이트는 변한 앤디의 모습을 보고 섭섭해한다.

그리고 미란다의 일을 존중해주지않는 등의 태도를 보여 앤디는 네이트와 헤어지게 된다.

일이 점점 능숙해지는 앤디를 시험하는 미란다.

아직 출판되지 않은 새로운 해리포터 시리즈 원고를 달라고 하는 무리한 요구를 하고야 만다.

앤디는 작가인 크리스찬 톰슨과 연락을 해서 책의 사본을 얻게 된다. 

기차역에 있는 미란다의 딸에게 책의 사본을 전해주며 불가능한 일을 해낸 앤디

그런 앤디의 모습을 보며 흐뭇해하는 미란다.

결국 앤디는 미란다의 인정을 받아 가을 패션위크에 같이 가기로 한다.

그리고 앤디의 갖은 노력덕분에 파리 패션쇼가 무사히 끝나게 된다.

회사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미란다가 눈엣가시였던 회사 경영진은 미란다를 사퇴할려고 한다.

하지만 잡지사 회장에게 자신이 잘린다면 팀 전체가 떠날거라며 압박을 행사한다.

결국 미란다는 자신의 자리를 지킨다.

그리고 그런 미란다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을 먹은 앤디.

앤디는 미란다를 따라 유럽 패션위크를 가는 것을 포기하고 원래 자신의 꿈이었던 기자가 되기로 한다.

영화는 앤디가 미란다의 추천서로 뉴욕에 있는 신문사에 합격을 하는 것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후기

이 영화의 배경은 뉴욕이다. 뉴욕의 거리와 건물들을 배경삼아 화려한 패션이 펼쳐지는 영화다. 보는 내내 다양한 패션을 보는 재미있다. 메릴 스트립과 앤 해서웨이의 탄탄한 연기력으로 지루할 틈이 없다. 이 영화는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원작 소설을 보고 이 영화를 본다면 더욱 더 재미있을 것이다. 

그리고 '런웨이'잡지사의 실제 모델은 보그 편집장인 안나 원투어(anna wintour)이다. 실제 모델을 바탕으로 한 영화라 그런가 더욱 더 몰입할 수 있다.

기자라는 꿈을 위해 보그 편집장에게 인정받는 비서 자리를 박차고 나간 앤디의 모습이 멋있다. 안정적인 현실에 안주하느라 자신의 꿈을 좇지 못하는건 아닌지 고민하게 되는 영화다.

평점은 9.8/10점이다.

화려한 뉴욕 거리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영화라 보는 내내 뉴욕여행을 한 느낌이다. 잠시 현실에서 벗어나 쉬고 싶을 때 아무런 생각없이 보기 좋은 영화로 정말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