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영화 엑시트] 엑시트 줄거리 및 리뷰, 넷플릭스 영화 추천

marin♥ 2021. 8. 26. 20:09
반응형

영화_메인_포스터
엑시트 영화 포스터

개요: 액션, 코미디[한국] / 103분 / 2019.07.31 개봉

감독: 이상근

등급 : 12세 관람가[국내]

출연 : 조정석(용남 역), 윤아(의주 역), 고두심(현옥 역), 박인환(장수 역), 김지영(정현 역), 강기영(구 점장 역), 김종구(둘째 숙부 역)


 줄거리를 보기 전에 주의할 점 ※

1. 줄거를 설명하는 과정에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모든 이미지와 영상은 공식적으로 공개된 이미지와 영상입니다.

3. 모든 영화 리뷰에는 맨 하단에 메인 예고편 영상의 링크가 있습니다.


줄거리

누워있는_백수_주인공_이미지

세계최강 백수 주인공 용남(조정석), 취업도 못하고 부모님의 눈치 밥을 먹으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철봉타는_백수_주인공_이미지

용남(조정석)의 유일한 취미는 대학생 때 동아리 활동으로 했던 산악 동아리.... 그래서 용남(조정석)은 매일 집 앞 놀이터에서 철봉을 탄다. 그래서인지 몸은 좋다.

백수_주인공을_무시하는_조카_이미지

그런 삼촌이 부끄러운 조카... 놀이터에서 주인공 용남(조정석)을 모르는 척한다. 무쓸모인간... 용남(조정석)...(마치 취준하는 나같다.ㅎㅎ)

오랜만에_정장입는_주인공_이미지

오늘은 어머니의 칠순잔치,,, 주인공 용남(조정석)은 평소입던 백수 트레이닝 복을 벗어 던지고 오랜만에 정장을 입는다. 하지만 백수 티를 빼긴 힘들어 보인다.

걱정이_태산인_아버지와_어머니_이미지

용남(조정석)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걱정이 태산이다.

칠순잔치에가서_첫사랑을_본_주인공_이미지

그렇게 어머니의 칠순 잔치를 갔는데, 이게 누군가....

대학교_때_클라이밍_장면_회상

대학교 같은 산악 동아리에 대학교 여신이자 용남(조정석)의 첫사랑이였던 의주(윤아)가 거기에 직원으로 있다... 용남(조정석)은 자신의 모습이 부끄러워서 인지 "뭐 어디어디 직장에서 뭐하며 지낸다~~"라며 의주(윤아)에게 잘 사는 척을 한다.

아버지의_칠순_잔치_이미지

아무튼 칠순 잔치는 시작되고, 모두들 어머니의 칠순 잔치를 잘 즐기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어디선가 가스통 하나가 빌딩으로 난라오고 빌딩 전체가 흔들린다. 무슨 상황인지 파악하기 위해 나간 용남(조정석)과 가족들. 그런데 어떤 괴한이 서울 시내 한복 판에 유독성 가스를 퍼트린 것. 그 가스는 바람을 타고 서서히 서울 전역에 퍼진다.

고모_다친_이미지

그 중 용남(조정석)의 누나는 유독성 가스에 잠시 노출되고 호흡곤란과 피부염이 발생하며 위기에 처한다.
빠르게 응급실으로 가야하는 상황... 하지만 빌딩 1층에는 유독성가스가 퍼져 점점 빌딩 위로 올라가고 있다. 용남(조정석)이 택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는 건물 옥상에서 헬기로 구조를 받는 것.

그래서 용남(조정석)은 의주(윤아)와 가족들과 함께 급하게 옥상으로 올라갔지만, 옥상 열쇠가 빌딩 1층 로비에 있다... 어쩌지도 못하는 상황..

창문_깨순_주인공_이미지

용남(조정석)은 같은 층 건물의 창문을 부수고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없을까 확인한다. 하지만 이 높은 빌딩을 벽을 타고 올라간다는 건 말도 안되는 일

클라이밍_하는_주인공_이미지

하지만 백수 용남(조정석), 유일하게 잘하는 클라이밍으로 가족들을 구하기로 결심한다. 용남(조정석)은 건물 외벽과 줄 하나에 의지하며 벽을 오르기 시작한다.
(이 장면에서 진짜 손에 땀을 쥐고 봤어요!)

가족들의_모든_시선이_주인공에게_쏠린_이미지

가족들은 우리 백수 용남(조정석)의 행동에 당혹스럽고 놀란다.

벽을_오르는_주인공_이미지

오랜 사투끝에 용남(조정석)은 벽을 타고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는데 성공하고

헬기에_이목을_집중시키기_위해_놓은_간판_이미지
건물에_갇혔을_때_구조요청방법

가족들은 119 헬기에 구조 요청을 하기위해 구조 요청을 보낸다.(따따 따따따 따ㅏㄸ따따ㄸ<-이 장면 되게 재밌다.)

구조요청에_성공한_주인공과_가족들_이미지

그렇게 용남(조정석)과 가족들은 구조요청에 성공하게 되었지만, 헬기가 한 번에 이동시킬 수 있는 인원보다 더 많은 인원이 이 건물 옥상에 있었다. 용남(조정석)의 아버지가 애원해보지만, 이 건물에 두 명은 다음 번 헬기를 기다려야하는 상황.

가족들을_대신해_남은_주인공들_이미지

결국 가족들을 위해 그리고 직업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용남(조정석)과 의주(윤아)는 가족들을 먼저 보내고 이곳에 남기로 결정한다. 하지만 연기는 계속해서 올라오는 상황 이대로 있으면 용남(조정석)과 의주(윤아)는 죽은 목숨

용남과 의주는 과연 이 유독 가스에서 벗어나 다시 가족의 품으로 갈 수 있을까?

후기

주인공들의_탈출_장면
최선을_다해서_탈출하는_두_주인공_이미지

엑시트는 관객수 942만명이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여주며 19년도 여름을 히트했던 영화이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상황이 연속적으로 전개되고, 또한 조정석과 윤아의 연기가 잘 어우러져 보는 내내 영화에 집중하게 만든다.

개인적으로 엑시트가 액션 코미디 영화라 하지만, 위기 시 구조 요청 방법 등을 적절하게 영화의 장면 중에 넣음으로서 사람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어느정도 주고 있고, 이런 구조요청 신호 등을 지루하지 않게 잘 승화시켰다. 그래서인지 나는 이 영화를 정말 재밌고 뜻 깊게 봤던 것 같다.

따라서 영화 엑시트에 대한 평점은 9.0/10점!!

가을 장마가 시작된 요즘 집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 엑시트를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게 어떨까 생각이 된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영화 엑시트, 올 여름을 시원하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이다.


<엑시트 영화 메인 예고편>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aver?code=174903&mid=42940 

 

엑시트 동영상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온 가족이 참...

movie.naver.com


 

728x90
반응형